1939년 구 소련의 두 기술자 미코얀과 그레비치가 공동제작한 전투기이며 이 두사람의 이름 첫 머릿글(Mikoyan Gurevich MiG fighters)을 합하여 mig기라 이름지어졌다.
미그1은 1938년 소련공군의 고고도에서 적기를 요격할 수 있는 신예 요격기를 개발에 따라 만들어 졌으며
이들은 미코얀-그루비치 설계국에 의해서 고고도 요격기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저익 단엽기로서 설계 되었다.
1940년 3월 I-61로 명명된 원형기가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1940년 11월 새로운 미그-3가 모습을 나타낼때까지 사용되어진 기체이다.이후 MIG-1의 단점을 보완한 MIG-3에게 자리를 내어 주게 된다.
MIG-1은 100대밖에 생산되지 않았고 독소전 초기에 대부분 격추되었기 때문에 미그-1의 자료는 매우 드물다.
제원은 I-200-1 (Kh)와 거의 비슷하다.
Mikoyan Gurevich MiG-1 제원
First flight: | April 1940 |
In service: | Early 1941 |
End of production: | February 1941 |
Number built: | 100 |
Type: | High altitude fighter |
Engine: | 1,350 hp Mikulin AM-35A 12-cylinder vee liquidcooled |
Span: | 10,3 m |
Length: | 8,2 m |
Height: | 2,6 m |
Weight, empty: | 2,660 kg |
Weight, loaded: | 3,071 kg |
Weight, max: | 3,306 kg |
Max speed : | 621 km/h |
Initial climb, time to height: | 5,000 m: 5,3 min |
Ceiling: | 12,000 m |
Range, endurance: | 730 km |
Armament: | 1x12,7 mm machinegun, 2x7,62 mm machineguns. 6xRS-82 rockets or 200 kg bombs |
MiG-1 대 I-200-1 (Kh) 제원
Technical data | ||
---|---|---|
Type | I-200-1 (Kh) | MiG-1 |
Function | Fighter Prototype | Fighter |
Year | 1940 | 1940 |
Crew | 1 | 1 |
Engines | 1*1200/1350hp AM-35A | |
Length | 8.155m | 8.155m |
Wingspan | 10.2m | 10.2m |
Wing area | 17.44m2 | 17.44m2 |
Empty weight | 2475kg | 2602kg |
Loaded weight | 2968kg | 3099kg |
Wing load | 170.2kg/m2 | 177.7kg/m2 |
Power load | 2.47kg/hp | 2.58kg/hp |
Maximum Speed at 0m | 508km/h | 521km/h |
Maximum Speed at 7000m | 648km/h | 626km/h |
Range | 730km | 576km |
Ceiling | 12000m | 12000m |
Climb to 5000m | 5.3min | 5.3min |
Armament | ||
Guns | 1mg*12.7mm UBS 300rpg
2mg*7.62mm ShKAS 375rpg |
1mg*12.7mm UBS 300rpg
2mg*7.62mm ShKAS 750rpg |
Bombs | ? | 2*50kg (FAB-50) or 2*100kg (FAB-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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