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39년 구 소련의 두 기술자 미코얀과 그레비치가 공동제작한 전투기이며 이 두사람의 이름 첫 머릿글(Mikoyan Gurevich MiG fighters)을 합하여 mig기라 이름지어졌다.
미그1은 1938년 소련공군의 고고도에서 적기를 요격할 수 있는 신예 요격기를 개발에 따라 만들어 졌으며
이들은 미코얀-그루비치 설계국에 의해서 고고도 요격기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저익 단엽기로서 설계 되었다.
1940년 3월 I-61로 명명된 원형기가 그 모습을 드러냈으며 1940년 11월 새로운 미그-3가 모습을 나타낼때까지 사용되어진 기체이다.이후 MIG-1의 단점을 보완한 MIG-3에게 자리를 내어 주게 된다.
MIG-1은 100대밖에 생산되지 않았고 독소전 초기에 대부분 격추되었기 때문에 미그-1의 자료는 매우 드물다.
제원은 I-200-1 (Kh)와 거의 비슷하다.
Mikoyan Gurevich MiG-1 제원
End of production: |
February 1941 |
Type: |
High altitude fighter |
Engine: |
1,350 hp Mikulin AM-35A 12-cylinder vee liquidcooled |
Initial climb, time to height: |
5,000 m: 5,3 min |
Armament: |
1x12,7 mm machinegun, 2x7,62 mm machineguns. 6xRS-82 rockets or 200 kg bombs |
MiG-1 대 I-200-1 (Kh) 제원
Technical data |
Type |
I-200-1 (Kh) |
MiG-1 |
Function |
Fighter Prototype |
Fighter |
Year |
1940 |
1940 |
Crew |
1 |
1 |
Engines |
1*1200/1350hp AM-35A |
Length |
8.155m |
8.155m |
Wingspan |
10.2m |
10.2m |
Wing area |
17.44m2 |
17.44m2 |
Empty weight |
2475kg |
2602kg |
Loaded weight |
2968kg |
3099kg |
Wing load |
170.2kg/m2 |
177.7kg/m2 |
Power load |
2.47kg/hp |
2.58kg/hp |
Maximum Speed at 0m |
508km/h |
521km/h |
Maximum Speed at 7000m |
648km/h |
626km/h |
Range |
730km |
576km |
Ceiling |
12000m |
12000m |
Climb to 5000m |
5.3min |
5.3min |
Armament |
Guns |
1mg*12.7mm UBS 300rpg
2mg*7.62mm ShKAS 375rpg |
1mg*12.7mm UBS 300rpg
2mg*7.62mm ShKAS 750rpg |
Bombs |
? |
2*50kg (FAB-50)
or 2*100kg (FAB-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