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rthrop F-20 Tigershark
노드롭사에 의해서 F-5후속기 개발(F-5G)을 하던중 F-5G프로그램은 1975년 개발계획에 착수한 후 수차례 설계 변경하여 1982년 7월 30일 처녀비행을 실시하였다.
하지만 많은 정치적 환경의 변화, F-16과의 경쟁에서의 패배, 연이은 추락사고로 비운의 전투기가 되고 만다.
총 3대의 프로토타입이 생산되었고 1986년 6월까지 1,500회의 비행을 했고, 2대의 시험기들이 각종 시험비행도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한 후 1986년 11월 F-20에 대한 개발사업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하지만 2대의 전투기 모두 기체의 결함에 의해서 추락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F-20(F-5G) TigerShark 제원
노드롭사에 의해서 F-5후속기 개발(F-5G)을 하던중 F-5G프로그램은 1975년 개발계획에 착수한 후 수차례 설계 변경하여 1982년 7월 30일 처녀비행을 실시하였다.
하지만 많은 정치적 환경의 변화, F-16과의 경쟁에서의 패배, 연이은 추락사고로 비운의 전투기가 되고 만다.
총 3대의 프로토타입이 생산되었고 1986년 6월까지 1,500회의 비행을 했고, 2대의 시험기들이 각종 시험비행도중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한 후 1986년 11월 F-20에 대한 개발사업은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
하지만 2대의 전투기 모두 기체의 결함에 의해서 추락한 것은 아니라고 한다.
F-20(F-5G) TigerShark 제원
길이 | 14.78 m |
폭 | 8.13 m |
높이 | 4.52 m |
자체중량 | 5,090 ㎏ |
최대중량 | 7,761∼11,857㎏ |
최대속도 | 마하 2.0 |
한계고도 | 12,100m |
탑승인원 | 1 |
엔진 | General Electric F404-GE-400 |
제작(개발) | Northro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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