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벨사에 의해 1966년 AH-1G 코브라로 명명된 이 기체가 시험비행에 성공한후
1967년 7월부터 7.62mm기관총과 4개의 로켓 장착대를 가진 실전형이 미 육군에 인도되기 시작하였고
베트남전에 참전하였으며 1969년까지 약 1,100대의 AH-1G를 도입 운용하였다. 1974년 8기의 토우를 장착하고
헬멧 조준경을 가진 AH-1Q가 개발되었으며, 1977년에는 엔진을 1,800마력으로 교체한 AH-1S가 생산되었다.
이후 미 해병대 임무에 맞도록 개조한 AH-1J, AH-1W(Super Cobra) 등이 있으며 현재까지 미국 및 세계 각국에서
2,000여대가 운용중임.
1967년 7월부터 7.62mm기관총과 4개의 로켓 장착대를 가진 실전형이 미 육군에 인도되기 시작하였고
베트남전에 참전하였으며 1969년까지 약 1,100대의 AH-1G를 도입 운용하였다. 1974년 8기의 토우를 장착하고
헬멧 조준경을 가진 AH-1Q가 개발되었으며, 1977년에는 엔진을 1,800마력으로 교체한 AH-1S가 생산되었다.
이후 미 해병대 임무에 맞도록 개조한 AH-1J, AH-1W(Super Cobra) 등이 있으며 현재까지 미국 및 세계 각국에서
2,000여대가 운용중임.
길이 | 13.9 m |
ROTOR 폭 | 14.63 m |
높이 | 4.02 m |
작전반경 | 507 km |
상승고도 | 3,718m |
최대중량 | 7,620 Kg |
최대속도 | 227km/h |
탑승인원 | 2 |
엔진출력 | 1,800 마력 |
제작(개발) | Bel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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