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헥사 코어 CPU에 대해서

유앤아이의 뉴패러다임 2010. 7. 5. 17:29
헥사 코어는 쉽게 풀이하면 cpu안에 코어가 6개가 있는 cpu입니다.
듀얼 코어가 나온지 엇그제 같은데 cpu의 발전사는 정말 눈부시군요..

AMD제품의 헥사코어는 AMD 페넘II-X6 1055T (투반) (정품) 과 AMD 페넘II-X6 1090T Black Edition (투반) (정품)이 있습니다.

인텔의 헥사코어 제품은 데스크 탑형과 서버형 CPU로 분류가 됩니다.
인텔 코어 i7 익스트림 980X (걸프타운)과 인텔 코어 i7 익스트림 980X (걸프타운) 제품이 있으며 서버용으로는
인텔 제온 X5680,  인텔 제온 X5670(웨스터미어) (정품) 이 있습니다.

헥사 코어 제품의 가격은 20만원대 초반부터 서버용 제품같은 경우 230만원에 판매가 된다.
개인 데스크탑 용도로 사용 하기에는 비싼 가격으로 인하여 좀 꺼리는 대목입니다.

아래 사진은 국내 최대 쇼핑 사이트인 다나와에서 판매되고 있는 헥사코어 cpu의 가격목록입니다.




헥사코어cpu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존의 메인보드와 cpu 그리고 램을 DDR3로 교체해야 하므로 초기 비용은 비싸게 나올겁니다.
또한 6개의 헥사코어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코어 6개를 지원해 주어야 이모든 최신 기술을 이용할수가 있다.

좋은 성능과 향상된 기술이 접목된 cpu임에도 일부 유저들은 듀얼 코어도 100% 활용을 못하고 있는 형편을 감안한다면  전문가 집단및 전문 작업자를 제외하고는 가격대 성능비로 업그레이드는 좀 망설여 지는 상황이 아닐까 합니다.

IT 제품이 워낙 발전을 하다보니 또 어떤 새로운 제품이 나올지 매우 궁금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