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드사 정부 유출로 본 우리나라 인터넷 현실

유앤아이의 뉴패러다임 2014. 1. 22. 10:23


주민번호 클린센터 서버 증설 작업 안내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하여,

주민번호 클린센터의 접속이 대폭 증가하여 접속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서버 증설을 통하여, 원활한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위는 주민번호 클린센터의 서버 장애 공지문이다.



사용자 몇명 접속했다고  웹서버가 다운되고 아파치 데몬이 많은 사용자를 처리하지 못해서 다운된 모습입니다.

2014년 1월 22일 현재 서버가 다운된 모습이다.

HTTP Status 404 -


type Status report

message

description The requested resource () is not available.


Apache Tomcat/6.0.35

이게 한국 인터넷의 현실입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기


정보는 이미 유출되면 끝입니다.

그걸회수했다고 끝날 문제가 아닌거죠..


물건이면 회수로 끝나지만 데이터자료이기 때문에 복사로 이중3중 카피하면 아웃입니다.


그냥 웃지요.


그리고 IT운영자들의 대다수가 아웃소싱지요. 일부 대기업들 관리자 몇명빼고는,,

경쟁력이란 명분으로 외주업체가 관리하는 겁니다.

전산장비나 유지보수 A/S부서 같은게 대표적이죠..

한달 120만원도 못버는 공장 근로자들 보다 못하죠..


하긴 요즘 생산직 노동자들은 외국인 노동자보다 더 못법니다


이러니 이런 인력들이 제대로 관리를 한다는건 자체가 어불성설이지요..

자기할일만 하고 가면 그만입니다. 돈도 많이 안주는데 누가 열심히 보안문제에 신경쓸까여..


예전 KT인터넷 고객 신상정보 유출때도 자료를 회수했다고 지랄 떨던데 그 유출된 정보는 이미 업자들이 사가지고 갔고 지금도 하루에 두세통은 kt대리점이나 폰팔이들게 전화나 스팸문자가 옵니다.


저같은 경우는 서울에서 오는 전화번호나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는 아예 받지를 않습니다.

왜냐하면 99%가 광고용 전화이기 때문이죠..


kT나 카드사 뿐만 아니라 기업들 개인들까지도 개인정보를 공유합니다.

여기에 조선족 쓰레기 짱개들하고 연계된 보이스피싱 조직들까지.. 그 상부는 아마도 한국인일것으로 추정됩니다만..


그러니 유출된 자료를 가지고 보이스피싱이나 바카라같은 도박성 스팸을 보내지요..

근본부터 잘못된걸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닌가 아닌겁니다.


미국이나 외국처럼 집단 소송제를 도입하여 그런회사들이나 물건값 20-30% 인상시키는

과자회사나 먹는걸로 장난치는 기업들이나 중소회사 다 파산 시켜야 합니다.

집단소송제를 도입안하는 이유가 기업들이 그정도로 정직하지 않다는 이야기입니다.


깨어나고 현명한 소비자 정신이 필요한 때인데 3일이면 다 까먹는 우리나라 개인들 사정으로 볼때 해결책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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