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

치명적인 ie8의 버그들

유앤아이의 뉴패러다임 2009. 11. 20. 15:40

internet explorer8 이 출시 된지 한참 되었지만 아직까지 버그는 많이 발견되고 있다.

아마도 브라우저의 문제와 웹 페이지의 문제가 동시 다발적으로 겹치다 보니 이런 일이 자주 발생 되고 있지 않나 싶다.

 

대표적인 ie8의 문제들

 

1. 새창 열기 또는 새탭 열기를 하면 어김없이 동작이 될때와 안될때 있다.

또는 새로운 창 또는 새로운 탭을 3개 이상 실행할수 없는 경우가 자주 발생된다.

 

2.쪽지 보내기 오류

 

네이버나 기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쪽지 보내기 또는 쪽지읽기를 실행하면 로그온 하라는 에러가 자주 발생된다.

 

인터넷익스플로러8에서 연결중이란 표시와 함께 반응이 없다.

 

3. 검색엔진 빙을 홍보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검색엔진을 등록해놓았는데 이건 옵션으로 삭제 자체가 안된다. 사실 별로 필요 없는데 말이다.

 

4. 블로그나 게시판에서 글쓰기를 실행하면 가끔 팅긴다.

혹시나 자동저장이 되지않는 게시판에서 긴글 쓸 예정이면 메모장에서 작성하라.

운 나쁘면 열받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르겠다.

 

5. sms 보내기는 예전에 문제가 발생했는데 요즘은 이 문제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6. 윈도우7 에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가끔 죽는 현상이 있다.

즉 WWW.로 시작하는 웹페이지를 입력시키면 ie8자체가 dns주소를 찾지 못한다.

 

이럴경우를 대비하여 구글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자신의 컴에 필히 1개 정도는 설치해 놓는게 좋아보인다.

하지만 재부팅하면 또 잘 실행된다.

 두번째 새창에서 어김없이 사이트를 찾지를 못한다

 

이상 자잘하고 좀 치명적인 버그가 자주 보이는데 웹표준의 문제와 ie8의 문제 그리고 홈페이지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어우려져 이런일이 자주 발생하는걸로 보인다.

 

하루빨리 안정되어 이용자들이 불편함이 없어야 겠다.